라이온패딩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여의도목장갑 조회 30회 작성일 2021-10-18 19:02:12 댓글 0

본문

[뉴스큐] "반소매에서 바로 패딩으로?"...64년 만에 추위, 이유는? / YTN

■ 진행 : 김영수 앵커, 강려원 앵커
■ 출연 : 반기성 / 케이웨더 센터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어제도 그랬고 오늘 아침도 정말 추웠습니다. 정말 10월이 맞나 싶을 정도의 추위로 깜짝 놀라신 분들이 많죠. 무려 64년 만에 때 이른 추위가 온 건데요. 이번 깜짝 추위의 원인과 올겨울 날씨 전망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반기성 케이웨더 센터장 나오셨습니다.

매일 날씨 보시니까 잘 아실 것 같은데. 갑자기 이렇게 추워졌어요. 이런 경험이 혹시 최근에 있으셨어요?

[반기성]
없습니다. 저도 예보관 생활 정말 오래했는데 말씀하신 것처럼 10월 17일에 서울이 1.3도까지 떨어진 건 64년 만이거든요. 그런데 사실 예전에는 추웠습니다, 겨울이 정말로. 가을 접어들면서 추웠던 적이 많은데. 이게 거의 2000년대 들어서 지구온난화가 본격적으로 기온이 올라가기 시작한 때부터는 정말 이례적으로 빨리 추위가 내려온 편이죠.

[앵커]
이유가 있을까요?

[반기성]
일단 우리나라가 10월까지 굉장히 이상고온 현상을 보였습니다. 아주 반팔 입고 다닐 정도로 따뜻한 날씨였는데 이렇게 우리나라가 더웠던 게 아열대 고압대가 우리나라 상층에 영향을 주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실제로 급속히 내려갔는데 내려가게 만든 가장 큰 원인이 일단 북극한기가 남하한 건데 이걸 갖다가 인과관계에서 17호 태풍 라이언룩 그다음에 18호 태풍 곤파스가 필리핀에서 중국 남쪽 해상을 지내서 베트남으로 이동해 갔거든요.

이동을 큰 기단이 지나가고 나서 남쪽에 있는 따뜻한 것이 올라온 것이 북쪽에 찬공기가 거기를 채웠습니다. 채우다 보니까 북쪽에 있는 기단이 더 발달할 수밖에 없었고요. 그러다 보니까 몽골에 중심을 뒀던 고기압이 거의 한 1040헥토파스칼 정도로 매우 강력해졌고요. 또 이게 지상만 차가우면 안 되는데 상층까지 굉장히 차가운 공기가 내려왔습니다.

그러니까 저희들은 북극한기라고 얘기하는데 최근에 지구온난화로 인해서 북극 쪽의 기온이 올라가면서 제트기류가 약해져서 북극한기를 쭉 내리지 않습니까? 그러다 보니까 이번에도 제트기류가 거의 북극에서부터 우리나라 한반도까지 직선으로 쭉 내려오는 형태가 보였어요. 그러면 급격하게 한기를 끌어내리거든요.

그러다 보니까 정말 이례적으로.

[앵커]
위도가 높은 북극 한파가 내려오고 또 높은 고도에서 또 한기가 내려오고.

[반기성]
그렇습니다. 그런 것들이 같이 겹치다 보니까 실제로 이례적인 추위가 온 거죠.

[앵커]
그런데 기온 자체도 낮기는 했지만 바람도 너무 세서요. 너무 추웠거든요.

[반기성]
실제로는 이렇게 기압계가 급격히 아열대 고압대가 빠져나가면서 바로 채워 나가는 다른 기단이 그 사이에, 저희들은 온도 경도라고 그러는데. 온도 차이가 크면 클수록 바람은 강해집니다. 온도는 결국 기압의 함수가 되는데 기압 차이가 커질수록 바람은 강해지거든요. 또 아까 앵커님 말씀하신 것처럼 상층까지 차다 보니까 상층까지 기온 온도 변화가 커진 겁니다. 그러다 보니까 바람이 거의 이론적으로는 초속 30미터급의 태풍급 이상의 바람이 불었던 것이죠.

[앵커]
그렇군요. 지금 11월 초에 한파를 겪고 있는 겁니다, 한마디로 얘기하면. 언제까지 이 한파가 계속될 것 같습니까?

[반기성]
일단 이번 주말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한 14~15도까지 올라왔는데 오늘 밤부터 다시 서울 쪽에 비가 내립니다. 그래서 내일 오전까지 비가 내리고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110181717510348
▶ 제보 하기 : https://mj.ytn.co.kr/mj/mj_write.php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심플하게살자 : 점점 가을이 사라지는것 같아서 너무 슬픔 ㅠㅠ
검은식빵 : 100년 만에 기상이변이 매년 있음
환경오염심각함...
하준호 : 64년 전에는 왜 추웠던걸까
D D : ㄹㅇ..ㅠ

'패딩 라이언'의 눈빛만 유독 초롱초롱한 이유

'패딩 라이언'의 눈빛만 유독 초롱초롱한 이유\r
카카오프렌즈샵 '라이언'은 뒤늦게 '카카오 프렌즈'에 합류했지만, 자신만의 매력으로 원년 멤버들을 능가하는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다양한 라이언 캐릭터 상품들도 절찬리에 판매 중이...

[official] 춥지마 라이언! (Ryan's warm winter)

눈 내리는 2017년의 추운 어느날☃️
갈기 없는 숫사자 라이언에게 맞는 따뜻한 옷을 찾았어요!
-
Ryan, a lion without a mane, will stay warm this winter.
He has the puffer prepared for him by Kakao Friends.
Keep yourself warm in cold weather with Winter Ryan in 2017 winter season ❄️
덕구 : 뭐가 나올지 모르지만 이렇게 귀여우면 살 수 밖에 없잖아요...
문정최 : 이거 라이언 갈기 없는 사자라서 늘 컴플렉스 있었는데 파카 모자 쓰니까 갈기 생겨서 기쁜 마음에 눈 반짝이는거라면서요? 으아아아아앙 라이언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고 행복했음 좋겠고 나랑 결혼했음 좋겠고 으아아앙 라이언 사랑해 나랑 결혼해!!! 여생을 함께해!!!!!!
솜_ : 갈기없는게 콤플렉스인데 저개 갈기가 돼서 라이언눈이 초롱초롱 한다던데...이든 나발이든 졸귀다♥!
개승범 : 우리라이언 갈기대신 털옷입어서 좋았쪄요?ㅎㅎ 울라이언이 좋아하니 나도좋아~~♥
배고팡나는 : 으윽..심쿵

... 

#라이온패딩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05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ddangwondan.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